삼성 엑시노스(Exynos) 쿼드코어를 탑재한 갤럭시S3 개봉기
2015년까지의 글/Smart review

삼성 엑시노스(Exynos) 쿼드코어를 탑재한 갤럭시S3 개봉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ㅎ

너무 잠적해 있어서 죄송합니다.ㅠㅎ

이번에 제가 휴대폰을 바꾸면서

삼성 엑시노스 쿼드코어를 탑재한 갤럭시S3(kt/LTE)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개봉기를 올리게 되었네요.

잘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

자 일단 갤럭시S3의 사양은 이렇습니다.


갤럭시S3(SHV-E210K)



크기: 136.6 x 70.6 x 9.0mm (138.5g)

CPU: 삼성 엑시노스(Exynos) 4412 쿼드코어(Quad-core) 1.4GHz

GPU: Mali-400MP4@445

RAM: 2GB

OS: Android 4.0.4 ICS~4.1.2 JB

Display: 4.8 inch Super Amoled (720 x 1280)

Network: 3G(WCDMA)/LTE

             Wi-Fi 802.11 a/b/g/n

             Bluetooth 4.0+EDR

Camera: 8.0 Mega Pixel(800만화소) AP w/Flash, BSI

             1.9 Mega Pixel(190만화소), BSI

Bettery: 2,100mAh(배터리 두개)

DMB: 지상파 DMB

Memory: 32GB

Color: Pebble Blue, Marble White


이정도 사양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휴대폰중에 최고사양의 휴대폰이죠.

특히 Exynos 쿼드코어를 장착한점에서 매우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봉기이니 사진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가 받은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이게 겉 상자이구요 매번 갤럭시 시리즈를 낼때마다 상자모양이 거의 같군요ㅎ 

 




 뭐...이렇네요

   




엘티이 워프!!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죄송합니다...ㅠ 삼성 홈페이지 주소도 써있군요 

 




옆면에는 역시 올레!!

   




상자 뒷면의 세부사양입니다.

엑시노스 쿼드코어에 LTE...놀랍군요 

 




슈퍼아몰레드로 좀더 선명하다군요 

원래는 모바일기기 디스플레이는 LG전자의 IPS 패널이 제일 좋은데..ㅋㅋ 

슈퍼아몰레드는 조금 색이 과장되어 나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이 S3에서 IPS패널을 채용했더라면 더욱 좋은 스마트폰이 되지 않았을까 짐작해 봅니다.

   




네 뭐 별거 없네요 

 




그리고 이건 S3에 들어갈 마이크로 심카드 입니다. 

S3에는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달리 유심보다 더 작은 마이크로 심카드가 들어갑니다. 





볼땐 유심처럼보여도 분리하면!!!

마이크로 심카드가 됩니다.

     




이건 뭐 젤리 케이스입니다.

   




이제 드디어 상자를 개봉하게 됩니다!!! 아오... 손이 계속 흔들리네..




원래는 상자를 열면 휴대폰의 겉에 간략한 사양을 소개하는 필름이 붙어있지만 

아는사람에게 개통받고 받은거라 필름이 없네요.....ㅋㅋ

한손으로 들어도 가볍군요

이번 갤럭시S3의 디스플레이는 펜타일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아마 이게 단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건 뭐 뒷면입니다. 

저는 여기 뒷면의 디자인이 조금 맘에 들지 않습니다만...... 

삼성 로고가 새겨져 있고, 올레마크가 있네요.

 




이게 옆모습입니다. 

약간 유선형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군요. 

왼쪽에는 DMB안테나가 보입니다.

   




윗면입니다. 

3.5파이 이어폰단자가 있구요 

배터리 커버 분리 홈이 있네요.

 




반대쪽 옆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밑엔 역시 충전단자와 마이크! 

왼쪽 밑에 조그만 마이크 구멍 보이시죠??ㅎ

 




카메라와 플래시 그리고 외장 스피커가 있습니다. 

이번 S3부터 외장스피커 모양이 저렇게 바뀌었네요ㅎ

   




뒷면의 삼성로고입니다.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이렇게 됩니다. 

유심트레이와 마이크로 sd카드 트레이가 밑으로 내려갔네요. 

그리고 여기서 포인트는!! 

원래 기존의 스마트폰들은 NFC기능을 할때 기기 뒷면에 접지가 있고 배터리 커버에 NFC회로가 붙어있었습니다. 

하지만 S3에서는 배터리 커버가 아닌 아예 배터리 안에 NFC회로를 장착하여 배터리 커버를 잃어버리더라도

NFC기능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박스 안에 있던 사용설명서입니다.

   




이건 배터리 충전기인데요 휴대폰 거치대 역할도 해주고 있는 유용한 충전기입니다. 

역시 빼놓지 않는 삼성 로고....ㅋ

   




배터리 충전기가 이렇게 열리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S3에서 가장 맘에 드는 디자인은 이 배터리 충전기 디자인입니다.ㅎ    

   




배터리 충전기 충전단자네요.

  




이게 바로 대용량 2,100mAh 배터리!!!!!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배터리 케이스도 있네요

   




동봉되어있는 이어폰.

   




컴퓨터와 연결시키는 데이터 케이블.

   




기본제공 충전기입니다. 

이 충전기는 기존 갤럭시S2에서 0.7A였던것과는 조금 다르게 정격출력이 1.0A로  커졌습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생각해서 일까요?ㅎ

   




이어폰을 쓸때 바꾸는....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ㅋ 

어쨌든 뭐....네.... 그렇습니다.....ㅎ

   




이게 최종 구성품입니다. 

구성품은 조금 만족스럽네요ㅎ

   






 후아... 이제 끝났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아오 이 손떨림.... 

정말 죄송합니다........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