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휴대폰 마이크로5핀 usb케이블 수리기
2015년까지의 글/IT Repair

안드로이드 휴대폰 마이크로5핀 usb케이블 수리기

이 글로써 첫 수리기를 올리게 되네요^^


첫번째로!

가장 쉽고 간편한 케이블 수리를 하였습니다.

몇백원 주고 산 값싼 제품이라 잘 망가지기도 하였기에,

그냥 하나 살까 하다가 이번에 산 인두기로 고쳐보자! 해서 고치게 되었습니다.


이 케이블입니다.

딱 봐도 값싸 보이ㅈ...<<퍽퍽..

이래 뵈도 양쪽으로 잡아당겨서 늘였다 줄였다 할수 있는 제품이라구요!!ㅋㅋ





일단 열었습니다.

뒷면도 한번 봐야겠죠?




뒷면을 열어보니 이유를 알것같아요!!

잘 안보이시나요??ㅋㅋ




사진이 옆으로 되서 죄송합니다....ㄷㄷ

저기 빨간색 동그라니 친곳이 분리되어 있었군요!!

저 부분을 납땜으로 연결하면 될것같습니다.




자세히 보자면, 이부분이 이렇게 분리되어 있던거죠.

다른 선들은 가지런히(?) 붙어있는데, 얘만 똑 분리되어있네요^^





일단 학생인 저로써는 고정방법은 어쩔수없이 테이프로....ㄷㄷ

이렇게 고정하고 납땜 준비에 들어가겠습니다!!

납땜 할 인두기에 대해 보시려면 여기로!!


간단히 가정용으로 쓰기좋은 납땜 세라믹 인두기, ZD-70 개봉기

http:ningpop.tistory.com/28





중간 납땜 과정은 제가 손이 3개가 아니라서 어쩔수 없이 못찍었습니다.ㅜ

아무튼 이렇게 납땜했습니다.

보이시나요? 아까의 파란선과의 차이점이??




또한, 다른선들도 확인해보니 곧 분리될것같아 보충으로 납땜질해주었습니다.

음... 이제 정상적으로 연결되려나요??





정상적으로 인식되었습니다!!!

만세에ㅎㅎㅋㅋㅋ

뭐 이런거 간단하네요!!ㅋㅋㅋ

저처럼 따라서 자가수리해보세요^^

자신이 직접 고쳤다는 성취감이 들거예요ㅋㅋ

다음에는 어떤 수리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는군요!ㅋㅋ

그럼 전 이만!!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