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소믹테크놀러지의 G5 (1. 개봉기)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소믹테크놀러지의 G5 (1. 개봉기)

Posted at 2014.11.30 00:19 | Posted in Smart review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소믹테크놀러지의 G5 (1. 개봉기)


수능이 끝났는데도 리뷰할 거리가 없어 이제야 들르네요ㅎ

이번엔 마우스 리뷰를 하게되었습니다.

마우스 리뷰는 처음이라 어떻게 리뷰해야할지는 모르겠으나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이번 편은 개봉기입니다.

사용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소믹테크놀러지의 G5 (2. 사용기)

http://ningpop.tistory.com/61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라는 카페에서 진행하는 게이밍 마우스 체험단에 선정되었기에 리뷰를 진행하게 되네요ㅋㅋ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카페주소

http://cafe.naver.com/itdonga


일단 간략하게 소믹테크놀러지의 G5게이밍마우스의 특징을 짚어보겠습니다.ㅎ

AVAGO사의 A5050게이밍센서를 탑재했구요,

600-1200-1800-2400의 마우스DPI조절이 가능합니다.

최고급 OMROM 게이밍 스위치탑재,

사용자를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손에 감기는 안정적인 그립감,

20g의 무게추 내장

테크론 재질의 피트 적용해 미끄럼방지

금도금 단자, 패브릭 케이블 & 노이즈필터 적용

이라네요ㅋㅋ

특징만 보면 정말 대단한 마우스같은데 한번 찬찬히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 편에는 개봉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의 전체샷입니다.



박스 전면입니다!

SOMIC TECHNOLOGY의 상표가 나와있고, 제품의 디자인이 그려져 있습니다.

센서는 AVAGA사의 고성능 ADNS-5050센서를 사용했다고 나와있군요.

DPI(Dot Per Inch : 마우스를 1인치 움직였을때 화면의 이동거리)는 600-1200-1800-2400까지 지원되네요.

스위치는 OMRON사의 부품을 쓴다네요.



마우스 색상은 랜덤발송인데 저는 레드색상이 발송되어왔네요ㅎ




박스의 하단입니다.




박스의 뒷면입니다.

제품특징, 스펙등이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자세히 한번 보겠습니다.

제품특징이 영어로 써있네요. 영어울렁증....;;;

어차피 개봉하면서 다 설명할 내용들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Product Features

-Ergonomic design

-Big clicking area for most hands

-Professional gaming-grade sensor (Avago A5050) offer precise tracking

-Quick and convenient DPI switch

-2400 DPI resolution for faster positioning

-Big wearable teflon foot pad provide smooth moving

-Super soft & wearable textile wire filter magnetic ring to ensure data transfer

-Iron weight inside which offers stable control

-Electroplated wheel, durable and skidproof



Electronic Parameters

그냥 제품 상세스펙인것 같아요...ㅎ

센서는 옵티컬 센서.

움직이는 최대속도는 30ips (ips는 inch per second의 약어로 초당인치수를 뜻한다는데 뭔소린지;;;)

그냥 그 밖에 주목할 스펙은 600-1200-1800-2400의 dpi감도...인것 같네요ㅎ



포트는 USB 1.0 / 1.1 / 2.0 / 3.0 다 지원하구요,

OS는 윈도우 XP, Vista, 7 모두 지원하네요.

버튼 스펙은 아마 수명을 뜻하는 듯 해보입니다.

좌,우측 버튼은 3백만번,

가운데 휠버튼 클릭도 3백만번.

    (휠이 스크롤하는 용도 말고도 웹브라우져에서 새창에서 열기 라는 기능의 휠버튼 클릭이 있습니다.)

왼쪽 측면의 앞/뒤 버튼은 백만번,

dpi버튼은 50만번, 휠또한 50만번이네요.


제품 무게는 선 제외하고 106g에서 5g정도 차이가 있다네요.

크기는 124.2 x 70.3 x 39.9mm입니다.


AS는 1년 보증!




개봉!! 언제나 두근거리는 개봉타임입니다.ㅎㅎ




까만 박스만 덜렁...!

이 박스의 표면에 상표이름이나 제품명/제품사진을 프린트해서 붙였더라면 더 멋져보이지 않았을까 예상해봅니다.

조그만 포장에 신경쓰는 섬세함이소비자들을 모을 수 있는 팁이 되기도 하거든요ㅎㅎ




포장을 열었습니다!

그런데 열자마자 제품이 보이지않고 선만 보이네요....?

포장에 신경썼으면 정말 더 좋았을텐데ㅠㅠ

포장을 열자마자 제품모습이 바로 보이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개봉순간부터 만족할겁니다.

포장부분에서 조금 신경을 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첨에 열었을때 제품이 보이지도 않거니와 제품을 꺼내기도 힘드네요...;;;

방금 전 사진의 아래 구멍에 손가락을 넣고 위로 젖히면 되긴 하지만, 제품을 꺼낼때 박스가 너무 꽉 끼워져 있습니다.

개봉시 조금 불편함이 있었네요...




제품을 꺼내보았습니다.

그런데... 구성품이 제품 하나네요...?

온리 제품 하나???

사용설명서나 보증서, 드라이버 CD가 같이 들어가 있다면 더 좋을텐데...

물론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라 이해는 합니다만, 그래도 아쉬운건 사실입니다...ㅠ


이제 제품을 봅시다.

빨간 디자인이 꽤 맘에 드네요ㅎ

빨간색도 검은색과 잘 어울리는 색상이구요.




자세히 봅시다.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 소믹 테크놀러지의 게이밍 마우스 마크가 그려져있구요,

좌,우측 버튼, 휠, 휠 위쪽의 dpi변경버튼이 보입니다.



왼쪽에는 앞으로/뒤로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인터넷 사용할때 유용하게 쓰일것 같군요ㅎ




마우스의 하단입니다.

소믹 테크놀러지 상표와 모델명, 제조일자등이 써있습니다.

가운데 센서가 위치해 있구요.

밑면의 위와 아랫부분에 미끄럼방지 패드가 있습니다. (빨간색 타원표시가 미끄럼방지 패드입니다.)



마우스를 앞에서 본 모습입니다.

아까부터 보아오면서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듭니다.ㅎㅎ




금도금 단자입니다.

금도금을 함으로써 반응속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단자 손잡이가 멋부리기 위해서 울퉁불퉁한거같은데 아니에요...!!

이게 컴퓨터 포트에 끼우고 뺄때 미끄럼 방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에 신경쓴건 좋아보입니다.




사진상에 선 중간에 보이는 것은 노이즈필터입니다.

이런게 있어야 사용하면서 생기는 노이즈를 줄일 수 있죠ㅎ




마우스의 위쪽 앞 부분입니다.

좌, 우 클릭버튼이 끝에 날카롭게 되어있는게 정말 멋있어요...!ㅠㅠ

휠도 홈이 파여져 있는거 맘에 들구요.

휠 밑에 dpi버튼! 약간 투명삘 나는걸로 봐서 마우스 사용시에 불빛이 나올 것 같군요ㅎㅎ




마우스 선입니다.

포장시 묶여있던 밴드같은건데 이게 아예 마우스 선에 달려있습니다!

이거 보고 전 감동받았어요ㅠㅠ

이 밴드가 달려있지않고 따로 있다면 마우스 정리할 때 정말 불편한데 아예 이렇게 달려있다니...!!

이 부분 정말 맘에 듭니다ㅋㅋ

그리고 마우스 선은 튼튼하게 패브릭 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믿음직하군요!




마우스 선의 길이는 168.2~168.4cm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충분한 길이네요.

이런 점은 좋습니다.

간혹 선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불편한 제품들도 있긴 하거든요...ㅎ

노트북에서의 사용은 상관없지만 데스크탑에서는 본체의 위치에 따라 마우스 선 길이가 중요하거든요ㅋㅋ




마우스를 연결하니 바로 드라이버가 잡힙니다.

좋아요!ㅋㅋ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의 환경은 Windows 7 Home Premium K 32bit 입니다.




연결하니 기본적으로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아마 600dpi일겁니다.

광고 이미지 열기




이건 1200dpi!

빨간색입니다.

광고 이미지 열기



1800dpi.

파란색~

광고 이미지 열기




마지막으로 2400dpi.

보라색입니다.

광고 이미지 열기



일단 여기까지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개봉시까지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자면!


장점

1. 저가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임에도 제품 고유의 마감상태는 기대이상이다.

2. 고가의 게이밍마우스 못지않은 튼튼한 패브릭 케이블

3. 케이블 자체에 붙어있는 케이블 정리 밴드

4. 단자 손잡이의 미끄럼방지 디자인

5. 노이즈 필터 적용

6. 충분한 케이블 길이


단점

1. 개봉시 다소 불편했던 포장상태

2. 구성품 종류에 대한 아쉬움


이렇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다음편은 사용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IT 동아 오피니언 리더로부터 제공받아 공정하게 평가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