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 Lenovo(레노버) Y50-70 2K Limited (2. 사용기)게이밍 노트북! Lenovo(레노버) Y50-70 2K Limited (2. 사용기)

Posted at 2015.07.30 22:55 | Posted in Smart review

1월 31에 레노버 Y50-70 2K Limited 노트북 리뷰를 시작하면서 개봉기만 리뷰했었는데

이제서야 2편인 사용기를 리뷰하게 되네요ㅎ


학교생활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ㅎ


그래서 결론! 레노버 Y50-70 노트북! 좋아요! 좋습니다!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노트북 사용해본 사용기 더 자세하게 들어가보죠.


이번 편은 사용기입니다.

개봉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게이밍 노트북! Lenovo(레노버) Y50-70 2K Limited (1. 개봉기)

http://ningpop.tistory.com/62



노트북 정식 모델명

Lenovo(레노버) Y50-70 2K Limited 입니다.

모델명대로 화면 해상도는 FHD, 즉 2K인 1920*1080해상도를 가진 노트북입니다.

잡소리는 걷어 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죠.



스펙은 앞선 개봉기에서 올렸었는데 다시 올려드릴게요!!


Lenovo(레노버) Y50-70 2K Limited 노트북 스펙표


CPU: Intel i7-4710HQ 2.5Ghz

RAM: 8GB

HDD: 1TB

GPU(VGA): Nvidia GTX-860M DDR5 4GB

Display: 15.6인치 2K(Full HD) 해상도의 TN패널

Battery: 4 cell

OS: Free Dos

입니다.



일단 프리도스니까 윈도우가 안깔려있어요!!

그러니까 노트북 가격이 싼거겠죠?ㅋㅋ


일단 궁금하니 먼저 윈도우 설치 전에 노트북을 켜봅시다!

저 영상속의 빨간 키보드 LED가 보이십니까...!!

정말 영롱하지 않습니까...!!!





자 이제 윈도우를 설치해봅시다.

저는 대학생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대학생인증을 하면 정품 윈도우 8.1 대학생버전을 구매했습니다!

대학생 버전이라고 다를거 없어요!

Windows 8.1 Pro K 처음사용자용 버전과 똑같습니다.

돈 없는 대학생들을 위해서 값 싸게 내놓은거죠.

원래 인터넷 쇼핑에서는 Windows 8.1 Pro K는 3~40만원대입니다.

32bit, 64bit버전의 CD2개와 와 인증키가 있죠.

하지만 대학생버전은 CD가 없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합니다.

설치할 수 있는 iso파일과 인증키만 줍니다.

뭐 요즘 누가 윈도우 cd로 설치합니까..ㅋㅋㅋ

겁나 빠른 usb에다 iso파일 구워서 쓰죠ㅎㅎ


그래서 대학생 버전은 엄청 쌉니다!

원래 3~40만원대의 Windows 8.1 Pro K 처음사용자용 버전을 단돈 75,000원에!!

사진 속 가격 보이십니까ㅋㅋㅋ

\75,000입니다.ㅎㅎ



한때 대학생 버전이 클린 설치가 가능한 처음사용자용 버전과 다르다 vs 같다 논란이 있었습니다.

너무 비현실적으로 저렴했기 때문이죠.

이전버전인 윈도우 7등의 구버전 정품 윈도우가 있어야 이 대학생 버전 윈도우를 값싼 가격에 구매해 사용가능하다

vs

처음사용자용 버전과 같아서 운영체제가 없는 PC에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논란이 있었죠.

근데 처음사용자용 버전과 같은걸로 판명났습니다.

그래서 대학생은 값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이용합시다 / 저작권법을 지킵시다 **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 드림스파크에 학생인증을 하면

윈도우 8.1 임베디드(산업용) 버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임베디드 버전은 산업용 버전이기때문에 정품 윈도우와 조금 다릅니다.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Active X와 같은 것들이 충돌을 일으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마저도 지금은 다 호환되며 정상적으로 작동된다합니다.

정품인증도 다 되어있는거죠.

결국 사실상 지금와서는 윈도우 정품과 다를것이 없습니다.

그러니 학생분들은 어서 윈도우 임베디드를 무료로 사용하세요!

(단, 2015.7.29에 시작된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에는 임베디드 버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 이제 윈도우 정품도 구입했으니, iso파일을 가지고 USB에 구워야겠죠!

저는 제가 개인적으로 쓰던 USB가 있습니다.

ADATA S102 PRO 32GB USB3.0 입니다.

USB3.0이 달린 노트북인 만큼, 그에 상응하는 USB3.0에다 윈도우를 빨리 설치해야겠죠!




윈도우가 설치중입니다...!!

겁나 빨리 설치되요ㅎㅎㅎ

역시 USB3.0의 위엄...;;;




스펙이 좋아서 그런지 윈도우 설치후에도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성능은 정말 만족할 정도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탁월해요.


자 이제 개봉기에서 언급했던 장단점을 하나하나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장점 먼저!

1. 디자인 정말 좋음

-> 이 모델 사용하니까 디자인 정말 맘에 들어요ㅋㅋ 주위의 지인들도 노트북 멋있다고 하네요 ;)

2. 게이밍 노트북 치고 정말 얇은 두께와 가벼운 2.4kg의 무게.

->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는 맘에 듭니다.

하지만 게이밍 노트북이기때문에 성능도 높은데 얇게 만들어 놓으니 조금 발열이 없지않아 있긴 합니다.

가끔 키보드 중앙부분이 따끈따끈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전 노트북 밑에다 노트북 쿨러 놓았습니다.

무게는 뭐 괜찮습니다. 근데 그래도 2kg가 넘는 무게다보니 가지고 다닐때 조금 무겁다고 느껴질때도 있더군요.

좋은 성능에 정말 가벼운 무게를 바란건 욕심이겠죠...?ㅎ

좋은 성능일수록 좋은 쿨링시스템을 가지고있어야되니 말이죠.


노트북 온도를 재보았습니다.

지금 지니로 노래를 틀어놓고, 듀얼모니터 구성, 크롬으로 포스팅을 하고있습니다.

이정도 온도에서 변하지가 않네요.

쿨러해도 별 온도변화가 없네요ㅠㅠ

얇은 두께에 좋은 쿨링을 기대한건 욕심인가봅니다...

3. 외장 ODD 기본제공

-> 이거 정말 좋긴 합니다. ODD때문에 노트북이 무거워지는 경우도 없어요. 그런데 요즘은 거의 CD를 안써서 저는 별로 사용하지는 않았네요. 이번에 친구 노트북 새로 사서 드라이버 설치하느라 이 외장 ODD 사용했습니다.ㅎ



그다음 단점!

1. 화질좋고 색감 좋은 IPS 패널대신 물빠진 느낌드는 TN패널 탑재.

-> 이거 한번 좀 짚고 넘어갈게요.

역시 가격이 싸면 어쩔수 없죠....?

제가 개봉기때도 지적했었던 패널문제...

IPS패널이 아닌 TN패널을 사용한 문제말입니다..

첨엔 몰랐는데 며칠전에 모니터를 하나 구해서 듀얼모니터를 구성해놓고 보니...

패널차이가 확 나더군요.

왼쪽이 제 노트북인 TN패널입니다.

물빠진 색감 티 확나요...

오른쪽이 제 듀얼모니터의 서브모니터인데요,

색감 차이 나지않나요?ㅎㅎ

사진 확대해서 확인해보세요.

가운데 있는 첼로를 들고있는 여자가 앉은 초록색 플라스틱 우유상자 색 차이가 나죠?

돈만 있으면 IPS 패널로 바꾸는건데....ㅠㅠㅠ

(나중에 바꾸게되면 리뷰할게요ㅎ)


2. 너무나 디자인과 두께를 중시한 터라, 확장성이 떨어짐.

저장공간을 추가로 탑재가 불가능하고, 게다가 msata도 미지원.

-> 처음엔 좋은 스펙덕분에 만족했는데, 계속 사용하다보니 하드디스크의 한계점에 도달한듯 싶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작업들 같은 경우, 조금 느린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쯤에서 SSD가 필요하게 되었죠.

SSD 512GB사서 윈도우 깔고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훨씬 낫네요ㅎ 곧 SSD 리뷰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여기까지 개봉기에서 정리했던 장단점 자세히 파헤쳐보았습니다.

사용하다보니 이 밖에 더 장단점이 나오진 않네요ㅎ

아무튼 저는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있는 노트북입니다!!



P.S) 배터리타임은 좀 부족한거같아요ㅠ 원래 노트북 자체 성능이 좋아서 그런지 균형모드로 하면 은근히 매터리 빨리 닳습니다ㅠ


P.S.2) 다른분들은 노트북 성능평가를 할때 벤치마크 결과를 올리는데요,

저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솔직히 벤치마킹은 점수놀이거든요. 벤치마킹이랑 실 사용시 성능이랑 차이가 나는 경우가 흔치않습니다. 이는 PC말고도 모바일폰에서도 같습니다. 벤치마킹은 그냥 이 시스템의 단순 연산능력이 어느정도까지인지 테스트하는 것이지, 벤치마킹이 성능평가에 그렇게 굳이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실 사용시에는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어떻게 짜여있는지 모르고, 또 외부영향도 있기 마련이니까요. 프로그램 여러개 돌리는 멀티태스킹능력은 프로세서마다 다를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포스팅에 벤치마킹결과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P.S.3) 그리고 저는 평소에 별로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 터라, 게임성능테스트를 미처 넣지 못했네요.

롤, 돌려보니 풀옵하고도 스펙 남습니다.

스팀게임 中 포탈1, 2 둘다 해보았습니다. 풀옵해도 잘돌아갑니다. 프레임 끊기는 현상 없습니다.

이정도 스펙은 그냥 (안해봤지만) GTA5 잘 돌릴거같은데요..?ㅎ

뭐 발열은 좀 많이 날거같습니다.ㅎ



이렇게 Lenovo(레노버) Y50-70 2K Limited 리뷰를 마쳤습니다!

뭐... 나름대로 쓰기 좋았어요ㅎ

그래서 지금도 잘 쓰고 있죠ㅎ


다음엔 SSD 512GB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1. 자우지
    안녕하세요. y50-70 구매하기전에 들러서 잘 읽고 갔는데 다시 들러네요.ㅎㅎ
    아직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도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엊그제 배터리가 걱정되서 에너지매니저 설치할려고 하니 설치가 되지 않더라구요. 레노버홈페이지상에 다른 드라이버들은 다 설치가 되는데 에너지 매니저만 설치가 안돼요. 혹시 설치 해 보셨나요? 확인 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저도이제품에관심이있는데이제품은SSD하고 하드동시장착은불가능한가요?
    • 2016.02.09 17:57 신고 [Edit/Del]
      네ㅠ 이 모델은 아쉽게도 싱글드라이브라 하나만 할수있더라구요.
      그런데 이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요즘 나오는 모델인 Y500은 듀얼드라이브 가능합니다! Y500으로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3. 레노버
    혹시 이 노트북 윈도우10 설치되나요?? 될거 같긴한데.. 그리고 바이오스 들어가서 설정해서 윈도우 설치하는 거 맞죠??
    • 2017.01.13 15:11 신고 [Edit/Del]
      네! 윈도우 10 정상 설치 됩니다.
      그런데 바이오스 들어가서 설정하는건 어떤 설정을 말씀하시는건지 잘 모르겠네요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