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자기기를 분해가능하게 하는 ifixit 54bit Driver Kit 개봉기모든 전자기기를 분해가능하게 하는 ifixit 54bit Driver Kit 개봉기

Posted at 2013.10.18 15:19 | Posted in Smart review

정....말 오랜만입니다.....ㅎ

잠적기가 좀 길었네요^^

오늘은 얼마전에 구입했던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ifixit 54Bit Driver Kit인데요,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분해되지않는 전자기기는 없습니다.

그만큼 드라이버의 종류가 많다는 것인데요,

제품 이름처럼 전부 54종류의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십자모양, 일자모양, 세모모양, 네모모양, 별모양, 오각형, 육각형등등.......

정말 많은 종류가 있기에 저는 이 제품이 정말 맘에드네요^^


이 제품은 ifixit에서 정식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ifixit은 전자기기가 나오면 그 즉시 분해를 하여 내부를 살펴보고

분해매뉴얼을 올려서 자가수리를 도와주게끔하는 기업입니다.

ifixit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ifixit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www.ifixit.com/

그래서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갤럭시시리즈등 엄청나게 많은 기기들을 분해해왔지요.

그런 기업에서 정식으로 사용하는 Driver Kit이니, 믿음직하겠죠?



이제 리뷰를 시작해보죠.ㅎ



택배가 왔어요~

요즘 지름신 많이 오시네요....ㅎㅎ




헤헿!!




포장은 간단합니다.




ㅎㄷㄷ....

딱봐도 엄청난 드라이버 갯수가 보이시나요??




뒤집어보니 설명이 되어있네요ㅎ




육각(음각형)드라이버 6종류

육각(돌출형)드라이버 12종류

별모양 드라이버 3종류

사각 드라이버 3종류

등등.......

수없이 많은 드라이버 종류를 알려주고있습니다.




밑부분은 이렇게 영어로 설명되어있네요.....ㄷㄷ

해석해보자면,

ifixit 수리 기술사들은 전자기기수리를 위한 포괄적인 선택을 포함한 키트를 디자인했습니다......

해석안할래요....ㄷㄷ




개봉!!





일단 하나하나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건 드라이버의 손잡이 부분입니다.

여러개의 드라이버를 앞에다가 끼우고 사용하는거죠.




ifixit이라고 새겨져있습니다.




그 전 사진과 달리 앞의 까만색부분을 빼서 짧게 사용하여 힘을 더 가할수있습니다.




앞부분은 이렇게 육각처리되어있구요.

이 홈에 맞춰 드라이버들을 끼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실제 길이는 대충 이렇습니다.

샤프심통 크기와 비슷하네요.




뒷부분엔 이렇게 구멍이 나있습니다.

어떤용도일까요?




바로 이렇게 아까 보았던 까만색부분을 이 구멍에 넣어,

잘 돌아가지 않는 나사를 푸는 용도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조금만 힘을 들여도 나사를 분리할수 있죠.




이건 flexible extension이라고 되어있었는데요,

깊숙한곳의 나사를 분리하려고 할때 연장시킬수 있도록 하는 용도라고 합니다.

또한 구부러 질수 있어 다양한 곳에서 활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엄청나게 길어졌네요....ㄷㄷ




길이비교를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이건 바로 어댑터인데요,

어떤용도의 어댑터냐...하면!

나사가 긴 경우 드라이버로 빼내기 힘든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번 드라이버를 회전시켜줘야하니 말이죠.

그럴때, 드릴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드릴어댑터를 제공하고있습니다.

홈에다가 드라이버를 끼우고, 반대쪽을 드릴에다 장착하여 사용가능하도록 말이죠.




드릴에서 사용가능하도록 반대편은 매우 두껍습니다.

이런 어댑터도 배려해주다니.... 정말 fixit은.....ㅠㅠㅠㅠ너무 감동적이에요ㅠㅠㅎ




이렇게나 많은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한세트에 6개씩, 총 9묶음입니다.




확대해보았습니다.

크기별로 십자드라이버가 배열되어있고, 마지막에는 삼각 드라이버가 있네요.




하나를 뽑아 이렇게 손잡이에 연결시켜 사용하는 겁니다.

드라이버와 손잡이사이가 자화되어있어, 탁 탁 하고 붙네요ㅎ

잃어버릴 일은 없을듯합니다.




이렇게 길이연장을 하기도 하죠.




자세히 한컷!




이것도 크기비교 해보았습니다.

많이 작군요...




드릴어댑터랑도 연결시켜보았습니다.




이게 제품의 원 모습입니다.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이네요^^

구매시에 참고되었으면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